미국 성인 10%, 데이팅앱으로 동거인 만나 세계 사람 생각


북미와 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디스커버리 & 데이팅 앱은 모바일 앱 시장의 확대와 함께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전체 시장은 100조 규모로 평가 받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글로벌 앱 조사 기관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만 6조원 이상이다. 하이퍼커넥트가 1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선보인 ‘슬라이드’에서는 독보적인 영상 통신 기술이 적용된 만큼 본인을 보다 생생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배경과 국적을 가진 팀이 개발 및 출시에 참여했으며 특정 국가가 아닌 전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다. 거기서 상대 이성에게 OK가 들어오면 사실상 유료소개팅 어플로 갈 필요가 없다. 참고로 이 글에 적힌 이성애 국내에 해당되는 소개팅 어플은 대부분 대화권 결제방식의 소개팅 어플이다.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꼽은 데이팅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2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 '마음씨'의 이계익(30, 남) 대표는 "이제 단순히 경제적 조건만 고집하고 따지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덧붙여 "대화방식, 라이프스타일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 심리학적 분석 틀을 기반으로 상대를 연결한다"고 전했다. 음주빈도, 수면시간 등 생활 패턴부터 목소리, 호감을 느끼는 순간 같은 지극히 섬세한 정보까지도 모두 모은다. 소개팅과 미팅 등 면대면 만남에 익숙했던 나는 소셜데이팅이라는 이름마저 생소하게 느껴졌다.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이용자의 접속장소나 인종, 나이, 접속 시간대 등 빅데이터를 종합 분석한다. 예컨대 미국 거주 아시아계 여자가 같은 아시아계 남자를 찾는 일은 거의 없다. 프로필을 자주 수정하는 사람은 매칭 순위가 후순위로 밀린다. 물론 ‘프라이어리티 맨’ 등 별도의 유료 서비스 신청자는 매칭 순위를 전진 배치해준다.


특히 남초 현상이 심한 대형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김치녀' 등 여성에 대한 적대적 언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일베 같은 곳이 여혐 사이트 대표 주자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이들 중 12%가 온라인 데이팅 앱을 통해 알게 된 사람과 '오랜 기간 만남을 유지'하고 있으며 '좋은 경험'이었다고 응답했다는 겁니다. 온라인에선 말하는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8페이지에 걸친 질문서에 답변을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러가지 질문 등을 통해 의뢰인의 온라인 채팅 습관을 보면서 부적절하거나 어울리지 않는 습관을 고치도록 조언합니다.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같은 O2O 산업이라도 음식 배달, 부동산 등과 다르게 숙박, 온라인 데이팅, 대부업 등은 아직 대중의 편견에 시달린다. 불법이 아님에도 이용자가 ‘어제 모텔 앱 이용했다’ ‘온라인 데이팅 앱을 통해 소개팅을 했다’고 대놓고 말하기는 사회의 시선이 불편하다. 우리나라도 2015년 500억 원 정도의 규모였던 데이팅앱 시장 규모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스로 꾸민 나’를 내세운 앱상에서는 더욱 그럴 수밖에. 한국소비자원에서 최근 1년간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도 sixty seven.4%가 프로필을 신뢰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유령 회원으로 의심되는 상대를 본 적이 있다는 응답도 73.3%였다.


2006년 3월호, 표지는 주드 로, 키워드는 블랙칼라 워커. 그들의 소셜미디어 프로필을 검색해서 그들의 취향이나 친구 관계 혹은 특기 같은 특징들을 알아보십시오. 업무와 연관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연결의 힘을 발견해보세요. 솔루션 원본소스 오류 및 사용상 어려움에 관한 부분은 기술지원문의를 통해 A/S 가 진행됩니다. CGIMALL 웹호스팅 이용시 웹메일은 하나가 셋팅되며, “자신의 FTP 아이디@자신의 도메인” 정보로 기본 셋팅됩니다. 동영상 솔루션 계열 (동영상, 인터넷 강의 등), 임대형 솔루션을 제외한 솔루션을 위한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최근 5년 이내 데이팅 앱 이용자 10명 중 7명이 온라인 성희롱 및 성폭력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폭행 유형으로는 원치 않는 노출사진부터 협박까지 다양했다. 주식회사 대진은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곳이다.


회원 간의 매칭 히스토리가 쌓이면서 회원들이 다른 회원을 평가하는데, 일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거나 성사율이 너무 낮으면 평판이 낮다고 봐서 더 이상 소개시켜 주지 않는다. 그 회원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다수를 위해, 그리고 이츄의 평판을 위해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출신으로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팅을 담당했던 ‘엄친아’ 표순규㊷ 대표가 꺼내 든 창업 아이템은 소셜 데이팅이었다. ‘공감이 있는 만남’을 콘셉트로 하고 있는 이츄()가 바로 그것이다.

서울 휴게텔 강남 휴게텔 서울 키스방 오피사이트 키스방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